수원 화성행궁 맛집 볼거리 한식 부모님 추천 행궁동 바싹불고기 닭온반 닭육수 꼬막비빔밥
본문 바로가기

음식점

수원 화성행궁 맛집 볼거리 한식 부모님 추천 행궁동 바싹불고기 닭온반 닭육수 꼬막비빔밥

한식집답게 반찬세팅이 아주 맘에들었다

파김치도 맛있고. 장아찌 종류도 맛있었음

밖에 행궁동 보면서 마시는 막걸리
장소와 어울리는 수원막걸리라니..
막걸리는 이종류 하나뿐이다
수원막걸리 특별해보이지만 만든 원산지 수원이 아니라 저~어기 지방으로 되어있다 허허

기본으로 메인찬 나오기전에 주시는 미역국
나는 미역국을 좋아해서
자주 끓여먹는다
미역맛 건져먹고 국물은 안마심
집에서 고기 많이 넣고 끓이는것보단 육수가 약하지만 시원하다

바싹불고기, 언양불고기같은  불고기가 납작하게 구워 나온다
밥과함께 나오는데 15.000원
고기가 맛있어서 밥을 부르는 맛이다

젓가락으로 무심하게 찟어 밥에 올려먹기
쌀밥이 맛있었다

여기의 메인은 꼬막비빔밥으로 추정된다
2인분으로 나오고 25000원
꼬막반, 밥만 내기준 간이 세서 떡갈비에 나온 밥을 더넣고 비벼줬더니 딱맞았다

마른김에 싸먹으면된다

꼬막이 많아서 그런지 비쥬얼과 맛 모두 합격점이다
부모님도 맛있게 먹은 메뉴다

요건 닭육수로 푹삶아 맑은 닭개장같은 탕이다
닭온반
닭고기냉채무침과 함께 나온다

안에 밥이 말아져 나옴
겨울에 먹으니 뜨끈하고 맛있다
육수가 깔끔하고 시원했다
미역국육수는 패스했지만 닭육수는 만나서 호로록

겨자소스에 버무린 차가운반찬이었다
함께먹으니 궁합이  좋은듯

행궁동스러운 메뉴판 디자인같다
일러스트로 그려진 메뉴그림도 이쁘다

메뉴모두 합격점.
어른들 모시고가기좋은곳.
든든한 한끼식사
한식이 최고지

건물도 새거여서 깔끔하다
올때마다, 행궁동 진짜 핫해졌다싶다
공영주차장 이용하기 너무힘들다
주말엔 차가지고 가면 너무힘든곳

이길따라 선경도서관 올라간게 15년이 넘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