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점

용인 근교 고기리 함흥냉면 물냉 비냉 실가닥 옥수수전분 면발, 장어솥밥 갈치솥밥 솥솥 내돈내산

러아오 2024. 2. 13. 10:38

용인 수지구 고기동에 위치한 함흥냉면 맛집이다
해다올뜰

냉면이랑 같이 먹을 사이드메뉴가 만두밖에 없어서 아쉽
집에 맛있는 담섬만두가 있어 만두는 땡기지 않았다고한다

내가 좋아하는 실가닥 하얀색 면발
칡냉면이나 막국수, 메밀면 말고 요 옥수수전분 면발
기계에서 바로 면이 나와야해서
기계가 있늣곳이여야한다
냉면 생각나지 않은데 요 실가닥 면발이 먹고싶어  찾았다

후식냉면으로 주문하니 7000원에 맛볼수있었다
원래 12000원
냉면 가치가 많이 올랐네

요면발인곳이 은근 많지않다
함흥냉면이라 써놓고 면발이렇지 않은곳이 있어
확인하고 가야한다

후식냉면이라 그런지 고기 고명은 올라가지 않았다
비냉.물냉  
비냉의 소스가 새콤달콤 맛있었음
맵진 않음

냉면이 주메뉴로 찾아왔는데
상대방이 냉면만으론 부족하다고 해서
불고기전골도 주문했다
2인부터 주문가능한 불고기전골은 1인18000이다
당면과 버섯. 불고기  
냉면이 없었다면 내사랑 당면은 사리추가했을텐데
냉면 나오니 불고기는 뒷전이었다

고기에 싸먹는 냉면

찍어먹는 간장소스도 주셔서 여기에 적셔먹음
처음엔 맛있게 먹었는데  냉면 나오니까
불고기는 안보였다
냉면 좀이따 주문할걸 냉면에 욕심을 부렸다
먹고싶은건 먹어야지 계속 몇일 생각남ㅎ

이번엔 장어솥밥
장어덮밥말고..   장어는 한마리를 잘라 넣어주신듯
민물장어다

광교 카페거리에 있는 솥밥
솔솥이라는곳이다
솥솥,솔솥  헷갈려

장어가 올라가 제일 비싼메뉴 였지만
퀄리티있는 맛은 아니었다

솥밥보다는 촉촉한밥이 더맛았던듯
처음 먹어본 담솥 브랜드가 참 맛있었다

갈치솥밥은 순살 갈치가  들어가 부드럽게 으깨져
밥이랑 먹기 좋았다
담백해서 함께 나온 매콤 양념장에 비벼먹어야 간이 맞다
처음엔 고추장인줄 알고 ,. 먹다보니 목맥힘?  몬가 텁텁하고 김치가 필요한맛이라 비벼먹어야한다

잘먹고,잘즐긴 설연휴였다